창업선도대학.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Chonbuk National University. Startup Support Center

포토갤러리

창의, 도전, 희망이 함께하는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 > 커뮤니티 > 포토갤러리
게시판글 내용보기
Let’s go C·E·O 창업동아리 캠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19-08-06 17:56 조회 85


 

학생창업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우리대학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이 은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마인드 제고와 고도화를 위해 ' Let’s go C·E·O 창업동아리 캠프'를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월 학생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한 11개 창업동아리 팀들 대상으로 지난 716일과 17일 남원에서 진행한 이번 캠프에서는 아이디어 구체와화 창업 초석을 다지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을 집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015년부터 올해까지 5년 동안 창업동아리 운영을 지원해 온 창업지원단은 학생들이 아이디어 개발과 구체화에 있어 어려운 여건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자금과 코칭 부분에서 지원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캠프에서는 동아리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강화시키기 위해 창업분야 전문 강사를 통한 기초 창업 지식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창업 기업 대표들을 멘토로 위촉해 제품별로 집중 멘토링을 제공하고, 학생 중 정부에서 창업지원사업 수혜를 받아 창업기업을 꾸려나가는 우수사례들을 나누는 등 예비학생창업가로서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지원했다.

 

강다현 학생(공대 바이오메디컬공학과)우리 동아리가 해결하지 못한 점들을 해결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을 수 있었으며 그 외에도 사업 운영 방법과 마음가짐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가장 좋았던 점은 다른 팀들과 교류를 할 시간이 있었다는 점이며 서로에게 조언을 해주고 창업을 주제로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대규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창업동아리 캠프를 통한 학생들의 창업 열기를 바탕으로 창업 기초지식, 기업가정신 함양에 도움이 되었으며 학생창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데 전략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twitter
  • Blog
목록보기